Mozilla/5.0 (compatible; Yeti/1.1; +http://naver.me/spd) Science | SEED INT. SCHOOL
top of page

Science: 
Week 1 
E1/E2 
Experiment 1: 바람이 발생하는 원리와 개념에 대해 배우고 풍력자동차를 만들어 보면서 바람의 세기와 바람이 물체를 움직이는 힘을 이해해보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Experiment 2: 물의 순환과정 (Water Cycle)을 배우고 뜨거운 물이 기화(evaporation)되고 얼음을 만나서 다시 구름의 형태로 응고(condensation)되는 과정을 실험을 통해 관찰했습니다.

E3/E4
Experiment 1: 에코시스템과 그 종류, 구성원들에 대해 배우고 에코시스템 모델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5/E6
Experiment 1: 지형이 형성되는 기본적인 원리인 풍화와 침식에 대해 배우고 모레를 이용한 모델을 만들어 봄으로 이를 실제적으로 이해하고 관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Week 2 E1/E2 
 

Experiment 1: 별(항성)과 행성의 차이를 배우고 지구의 자전과 공전, 달과 태양의 경로를 배우는 시간을 가진 뒤 NASA에서 제공하는 NASA’s Eyes를 이용해 태양계에 속한 행성들과 항성을 가상으로 여행하고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xperiment 2: 달의 모습이 바뀌는 원리와 과정을 이해하고 빛을 이용한 가상 태양과 달 모형을 이용해 이 과정을 재현해보고 관찰해 보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Experiment 3: 화성에 대한 탐사의 연대를 배우고 화성의 특징에 맞는 자신들만의 탐사로봇(Mars Rover)을 직접 디자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Week 3 E1~E6 (E3~E6는 이 과정을 둘째 주에 진행)
 

Experiment 6, 8: 물질(matter)의 정의에 대해 배우고 물질의 3가지 상태(states of matter)와 이가 변하는 과정과 이유에 대해 배운 뒤 Jelly와 Ice cream 만들기를 통해 어는점과 녹는점을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이가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배웠습니다.

Experiment(Technology) 7: Marshmallow Challenge를 통해 외부의 힘과 무게를 잘 지탱하는 모양에 대해 이해하고 팀을 이루어 제한된 얇은 스파게티 면과 테이프, 실만을 이용하여 마시멜로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가장 높은 탑을 만드는 챌린지를 통해 이를 활용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Week 3 E3~E6
 

Experiment 1: forces and motion에 대해 배우고 이를 경사로 실험을 통해 관찰하고 비교, 증명하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Experiment 2: 힘의 분산을 배우고 이해하기 위해 다리(Bridge)를 만들어 봄으로 효과적으로 힘이 분산되는 모양과 원리, 외부의 힘에 강한 모양들(Triangle, Dome, and Arch)을 배우고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ottom of page
User-agent: * All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