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5.0 (compatible; Yeti/1.1; +http://naver.me/spd) Social | SEED INT. SCHOOL
top of page

Social Studies 수업시간에는 국가와 법, 인종차별 등에 대해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을 갖았습니다. Global World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이 세상과 사회에 대한 이해와 해석력을 갖추는데 중요한 주제들을 다루었습니다. 해당 주제들에 대한 이해와 사고의 깊이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가정에서 많은 대화를 나누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제를 수행하는 무게감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내가 살아가는 세상을 배워가는 흥미로운 시간이 되도록 남은 한주 학교와 가정에서 협력하길 바랍니다.


Week 1 E1~E4 
Activity 1: Community와 Community Helpers에 대해 배우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 뒤 각자의 클래스가 커뮤니티가 되어 우리 커뮤니티에 필요한 역할들에 대해 토론하고 직업들을 정하고 역학을 맡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Week 2 E1~E6 (E5/6은 이 내용을 첫 주에 진행)
Activity 1: Government에 대하여 배우고 정부가 어떻게 일을 하는지, 미국 정부의 구성과 한국 정부의 구성이 어떻게 다른지 등을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뒤 투표를 통해 클래스 President를 정하고 세 가지 정부(입법부, 행정부(President), 사법부)의 기능과 역할을 클래스 Constitution을 만들기를 통해 재현하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Week 3 E1~E6 (E5/6은 이 내용을 둘째 주에 진행)
Activity 1
Martin Luther King Jr.의 자서전을 읽고 인권과 휴머니티에 대해 생각해보고 토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아가 우리 주변에 다양화되고 확대되어가는 다문화가정의 고충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Activity 2 E5~E6
냉전시대의 역에 대해 배우고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해 생각해보고 대책 등을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ottom of page
User-agent: * Allow: /